본문 바로가기
영화, 웹툰, 책 등등

관계를 정리하는 중입니다 (이평 에세이) 소개, 리뷰

by 이상한 나라의 쑤 2023. 12. 30.
반응형

관계를 정리하는 중입니다 (이평 에세이) 소개

SNS에서 13만 명에게 사랑받은 작가
2020년 베스트 셀러 이평의 관계 에세이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출간!

“누군가 너를 이유 없이 싫어하면 싫어할 이유를 하나 만들어줘라!”

나의 머릿속을 복잡하게 만드는 원인인 ‘관계’를 속 시원하게 정리해 주고, 나아가 나를 돌아보게 만드는 문장들로 많은 독자들에게 공감과 애정을 이끌어낸 책 『관계를 정리하는 중입니다』. 이번 한정판에서는 기존판에서는 볼 수 없는 새롭게 추가된 글들로 독자들에게 한발 더 다가선다. 총 214P였던 기존 판보다 무려 40P가 늘어난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을 통해 작가 이평은 특유의 사이다성 문구들로 사람 문제로 속앓이 하는 독자들에게 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무수히 많은 사람을 만난다. 개중에는 좋은 사람도 나쁜 사람도, 그리고 이상한 사람도 존재한다. 물론 우리는 그들을 모두 이해할 수도, 정의 내릴 수도 없다. 사람에 대한 평가는 모두 상대적이고, 우리는 우리 스스로조차도 온전히 이해할 수 없기 때문이다. ‘넌 도대체 왜 이렇게 무례하게 구니?’ ‘너는 왜 나를 이렇게 힘들게 하니?’ 결국 마음속엔 무수한 질문만이 쌓여간다. 자신의 마음조차 모르는 마당에 타인에 대한 마음의 짐을 떠안고 살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그렇다면, 우린 이해의 방향을 조금 바꿔볼 수 있지 않을까? ‘나는 그와 있을 때 너무 힘들어.’ ‘굳이 나를 불편하게 만드는 사람과의 연을 이어가야 할까?’ ‘자꾸만 선을 넘는 사람은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혼자이고 싶은데, 혼자이긴 싫은 마음일 땐 어떻게 해야 할까?’ 타인에게 받은 감정의 영향으로 만남 후 집에 돌아와 몸져눕는 당신, 사람과의 관계가 어려운 당신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타인은 타인을 모른다. 끝끝내 서로의 고충을 이해하지 못 하고 살아갈 것이다. 이해하려고 노력할수록 반목은 계속될 것이고, 그 속에 감정이 섞여 있다면 상처를 받게 될 것이다. 그렇다면 어쭙잖은 조언 대신 묵묵히 지켜봐 주는 건 어떨까. 이해 말고 존중의 태도로 말이다."
출처 : 예스 24 홈페이지
사이트 : https://www.yes24.com/Product/Goods/90473307

관계를 정리하는 중입니다 (이평 에세이) 리뷰

대인관계에 대해서 많은 고민이 생겼고 관계는 무엇인가에 대한 생각을 할 때 이 책을 접하게 되었다. 누구나 대인관계에 있어 고민이 생기기 마련이다. 그럴 때 이 책을 읽게 되면 정확한 답은 아니지만 나만의 대인관계에 대해 어느 정도의 기준을 마련하게 된다. 
 
두 번째 회사를 다니면서 대인관계에 많은 어려움을 느꼈고 모두와 잘 지내야 한다는 압박이 있었다. 또한 모두와 원만한 관계를 지낼 수 있도록 나름의 노력을 하였다. 하지만 입사한지 얼마 되지 않아 삐그덕 거리기 시작했다. 이후 점점 관계는 악화되었고 그러한 관계로 인해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눈치를 보게 되었다. 그러더니 결국 몸에서 힘들다며 위염과 장염, 소화불량 등의 문제가 나타났다. 관계에 있어서 많이 신경을 썼고 눈치를 봐서였다. 하지만 그러한 모든 관계가 나와 계속해서 이어질 관계가 아니기에 그렇게 할 필요도 없고 현재 옆에 있는 사람들을 더 잘 챙기는 게 필요하다는 것을 느꼈고 책을 통해 좀 더 확실해졌다. 
 
사회초년생, 관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에게는 스스로 자신의 관계를 되돌아보고 책의 저자의 생각을 온전히 받아들이는 것이 아닌 나만의 생각을 더해 자신만의 대인관계 기준을 세우면 좋을 것 같다. 

반응형